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페이지 위치

> 연합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전라북도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김원경입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인권을 보호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권리는 물론 법 앞에 평등한 권리를 보장받습니다. 그 동안의 복지정책은 동정이나 시혜차원이었지만 점차 권리의 차원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권리에는 항상 의무와 책임이 따르게 됩니다. 권리의 주장에 앞서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우리 회원 여러분의 각오가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런 인식의 변화를 통해 한층 더 발전된 복지를 향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연합회에서 앞으로 시행될 각종 사업에 관하여 회원 여러분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동참과 협조 있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연합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중점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본 연합회에서는 현재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점자도서관, 주간보호센터,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등 4개의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을 운영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문화, 체육, 생활용품 보급사업 및 행사 등 다양한 사업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도내에는 11개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있으나 시각장애인들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전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본 연합회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복지관 건립을 위해 13여년간 지속적으로 노력해온바, 전라북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각장애인종합복지센터를 2013년에 부지 정리를 시작으로 2014년 공사에 착수하여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진행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완공될 시각장애인종합복지센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 제공에 목말라 했던 도내 시각장애인들에게 오아시스와도 같은 사업이 될 것입니다. 머지않아 도내 시각장애인들도 타시도의 시각장애인들과 마찬가지로 복지센터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이며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재활욕구와 복지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둘째, 각 지회의 회원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각 지회의 육성과 내실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각 시, 군의 현실에 맞는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과 지회의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 분권화에 맞는 시, 군 현지에서 회원들에게 밀착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회 육성과 내실화에 힘쓸 것입니다.

셋째, 회원들의 입장에 서서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며, 이를 통해 연합회 실정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투명하고 원칙에 입각한 행정 처리와 보다 내실 있는 연합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회원들의 연합회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고 회원들간의 화합과 단결을 유도하며 하나된 마음을 연합회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도약하겠습니다.

넷째, 본 연합회에서 여러 가지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본 연합회만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자체부담금 해결을 위해 사회 각 분야를 망라한 재정적 후원회의 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연합회의 발전을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참여와 협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면서 회원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화목이 깃들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ster


사단법인 전라북도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김원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