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페이지 위치

> 연합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전라북도시각장애인연합회입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인권을 보호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권리는 물론 법 앞에 평등한 권리를 보장받습니다. 그 동안의 복지정책은 동정이나 시혜차원이었지만 점차 권리의 차원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권리에는 항상 의무와 책임이 따르게 됩니다. 권리의 주장에 앞서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우리 회원 여러분의 각오가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런 인식의 변화를 통해 한층 더 발전된 복지를 향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연합회에서 앞으로 시행될 각종 사업에 관하여 회원 여러분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동참과 협조 있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연합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중점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본 연합회에서는 현재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점자도서관, 주간보호센터,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등 4개의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을 운영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문화, 체육, 생활용품 보급사업 및 행사 등 다양한 사업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도내에는 11개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있으나 시각장애인들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전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본 연합회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복지관 건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바, 2015년 완공된 시각장애인종합복지센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 제공에 목말라 했던 도내 시각장애인들에게 오아시스와도 같은 사업이 될 것입니다. 머지않아 도내 시각장애인들도 타시도의 시각장애인들과 마찬가지로 복지센터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이며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재활욕구와 복지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둘째, 각 지회의 회원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각 지회의 육성과 내실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각 시, 군의 현실에 맞는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과 지회의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 분권화에 맞는 시, 군 현지에서 회원들에게 밀착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회 육성과 내실화에 힘쓸 것입니다.

셋째, 회원들의 입장에 서서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며, 이를 통해 연합회 실정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투명하고 원칙에 입각한 행정 처리와 보다 내실 있는 연합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회원들의 연합회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고 회원들간의 화합과 단결을 유도하며 하나된 마음을 연합회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도약하겠습니다.

넷째, 본 연합회에서 여러 가지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본 연합회만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자체부담금 해결을 위해 사회 각 분야를 망라한 재정적 후원회의 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연합회의 발전을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참여와 협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면서 회원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화목이 깃들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